[단양] 소담정 - 비지장, 산초두부, 감자전 Foods/Restaurants

단양농가레스토랑이라는 소담정입니다. 고수동굴 지나서 있으니 먹고 고수동굴 보러 가기에도 괜찮지요.

들어가니까 좀 어수선하더라구요. 사장님 말로는 평소보다 손님이 많이 와서 다 쳐내지 못하고 있다고... 그래서인지 자리에 앉아 대기하는 손님도 몇 팀 되고, 먹고 난 식기가 치워지지 않은 탁자도 몇 있었습니다. 우리도 자리 날때까지 꽤 기다렸어요. 일하시는 분이 총 세 분이시던데, 설거지하시는 분, 사장님 겸 계산 겸 요리하시는 분, 서빙 및 그릇 치우시는 분. 다 연세가 좀 있으신데 별 수 있나 싶었습니다.;;

오오 훈장 오오

기다리는동안 뭐 먹을지 골라봅니다. 
순두부는 흰 순두부인데 다 팔렸다 그래서 비지장과 산초두부, 감자전으로 골랐습니다.

한참 뒤에 자리에 앉고, 그 후에도 한참을 기다려 밑반찬을 받았습니다. 우리 뒤에 온 팀도 뭐 한참 기다리고... 반찬들은 수수하지만 맛있었어요.

산초두부가 먼저 나왔습니다. 산초기름에 우리가 두부를 구워먹는 방식

먹을때는 산초향이 살짝 나는데, 씹으니까 산초 특유의 그 쎄한 맛과 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호불호 갈릴텐데 마라탕 드시는 분들은 아마 익숙할지도. 두부를 직접 만드는 곳에서도 산초두부라는 메뉴는 보기 힘들긴 해요. 들기름이나 참기름에 굽지..

감자전. 쫄깃하고 간장이 따로 나왔지만 찍지 않아도 맛있었음

비지장. 보통의 비지들보다 식감이 덜 뻑뻑하고, 특유의 질감도 덜해서 부드럽게 넘어갔습니다. 다른집처럼 묵은지나 김치 등의 매운맛이 강하지도 않았고요. 고기는 조그만 조각들이 몇 있었습니다.

담에 기회가 된다면 흰 순두부를 먹기로...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3 대표이글루

저작권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443
381
2489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