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무 피클 만들기 Foods/Restaurants

집에 다대기오이와 무가 남아서 처리할 겸 여친님과 함께 피클을 만들었습니다.

다대기오이는 마트에서 5개 500원 하길래 샀더니 그렇게 좋은 품질은 아니더군요.ㅎ

일단 냄비에 물 2컵

설탕 1컵

식초 1컵을 넣고 섞습니다. 저는 집에 발사믹 식초가 남아서 처리한다고 사과식초랑 1:2로 섞었네요.

물 : 설탕 : 식초를 2 : 1 : 1로 했습니다.

그 사이 무와 오이를 약간 두껍게 썰어서 담습니다.
통은 미리 뜨거운 물을 부어 씻어둡니다.

원래는 피클링 스파이스라는 것을 써야 한다는데 그런게 있을 리 없으니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투하

끓입니다.

반 썰었네유

피클주스가 뜨거울 때 부어주면 좀 더 아삭하대서 그대로 부었습니다.

이렇게. 4시간 정도 재워두면 먹을 수 있지요. 저녁에 먹기로.

오이와 무가 남아서 마저 썰고 담았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끓인 피클 주스를

부어야 하는데, 통이 작음.ㅋ

긴급히 병 공수.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을 부어 씻어 둔 것.

다 담았네요. 이제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었습니다.

남은 건 음... 일단 냉장고에 넣어뒀습니다. 어떻게든 쓸 곳이 있겠죠.=ㅅ=


1. 피클을 담을 통은 미리 뜨거운 물을 부어 소독해 둠.
2. 피클 재료들을 약간 두툼하게 썰고 통에 담음
3. 피클주스는 물 : 설탕 : 식초를 2 : 1 : 1로 섞음
4. 피클링스파이스가 있으면 그걸 쓰고 없으면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투척 후 한소끔 끓임
5. 뜨거울 때 피클 재료가 담긴 통에 붓고,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음
6. 3~4시간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음. 

저녁 먹을 때 꺼내어 먹어보니 아삭하니 맛있었습니다. 다만 원재료가 약간 부실하니 그건 조금 아쉽네요.ㅎㅎ


덧글

  • Blueman 2014/08/03 23:44 #

    ㅎㅎ 괜찮네요.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지겨워지지 않을까요?
  • 알렉세이 2014/08/05 01:27 #

    흠. 그 전에 다 먹을거에요. 오늘 피클 먹었는데 벌써 작은 통 하나 거의 다 먹었거든요.ㅋㅋ
  • 밀리 2014/08/04 00:55 #

    피클 맛있겠어요 ㅎㅎ 여름엔 밥에 물말아서 피클하고만 먹어도 맛있는데..ㅠㅠ
    나중에 해먹어야겠어요 ㅎㅎ
  • 알렉세이 2014/08/05 01:28 #

    우왕 밥에 물말아서 피클하고만 먹어도 핰핰
  • 드래곤 2014/08/04 09:50 #

    오오 피클도 만드실줄안다니 능력자신데요

    ⊙ㅅ⊙.b!!!
  • 알렉세이 2014/08/05 01:28 #

    별말씀을. 쉽게 만들 수 있지요.ㅎㅎ
  • googler 2014/08/05 18:21 #


    음... 좋아요~~ 한다 한다 해도 잘 해지지 않는 것일 진데... 이렇게 모범을 보여주시네~~~
  • 알렉세이 2014/08/05 19:39 #

    에헤헤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3 대표이글루

저작권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452613
6988
2364861